교육과정

교육안내

교육과정

일반과정(4학기)

치유 상담에 필요한 이론 51개 강좌와 실제를 고루 접할 수 있는 기본 과정으로 치유목회, 상담사역, 가정사역 전체를 일목요연하게 체득할 수 있다. 다른 사람의 아픔과 상처를 이해하고 치유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실제적인 교육과정이다.
일반과정
학과 · 치유상담학과 (목회자)
· 치유상담학과 (사모)
· 치유상담학과 (평신도)
· 치유상담학과 (토요반)
강의 치유상담입문Ⅰ, Ⅱ/ 위기상담/ 발달심리/ 개인심리치료 이론/ 권력관계성 이해/ 자아정체성/ 에니어그램과 영성/ 가족치료/ 인간관계와 자기성장/ 대상관계와 자기계발/ 청소년 상담/ 성격장애/ 가족상담/ 정신분석 입문/ 성경과 치유/ 인간행동의 이해/ 자기존중감과 치유/ 상담과 영성/ 부부관계 의사소통/ 춤동작치료와 심리/ 놀이치료/ 집단상담/ 음악치료의 이론과 실제/ 부모교육/ 치유-영성 성서아카데미/ 중독의 이해/ 영성치유수련(1, 2차)/ 치유공동체/ COLLOQUIUM(콜로퀴엄) 외
※ 영성수련 2회, 치유공동체 2회, COLLOQUIUM(콜로퀴엄) 2회
영성수련과 치유공동체, 콜로퀴엄은 내면의 아픔과 상처를 치유하고, 대인관계와 하는 일에 자신감을 회복하는 필수 교육과정으로 영성수련 1차, 2차, 치유공동체 2회, 콜로퀴엄 2회 실시.
특징 *상담심리이론과 현장실습 그리고 치유와 영성을 겸한 전문적인 상담교육을 한다
*재학기간 동안 2회 참여하는 영성치유수련과 2회 참여하는 Colloquium(콜로퀴엄)을 통해 전문적인 영성수련지도자와 긴밀한 만남을 갖고 깊은 개인치유는 물론, 실질적인 임상훈련을 위해 최선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* 매학기 개강 때마다 2주 동안 공개강좌를 실시한다.

전문과정(4학기)

일반 과정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급 과정이다.
앞서 훈련한 이론을 사역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적용하고 심화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과정이라 볼 수 있다. 이를 위해 모든 강의는 소그룹 워크샵 중심으로 진행된다.
일반과정
과목 · 감성과 Focusing/ 고영순 교수
· 이상심리 / 이유상 교수
· 동작과 심리/ 박선영 교수
· 심리검사이론과 실제 / 채유경 교수
· 경험주의 가족치료/ 백정미 교수
· 개인상담 수퍼비전/ 이유상 교수
· 용서와 치료/ 손운산 교수
· 관계문화 치료의 실제/ 정푸름 교수
· 위기와 회복 탄력성/ 유상희 교수
· 해피엔딩/ 이유상 교수
· 인지행동적용/ 이현숙 교수
· 게슈탈트 / 채유경 교수
· 대상관계/ 손운산 교수
· 모래놀이치료/ 정병호 교수

인턴과정(4학기)

전문과정까지 미친 분들이 교수님의 개인 지도(슈퍼비전)로 그동안 배운 이론과 경험을 직접 교육 현장에서 펼쳐 볼 수 있는 최고급 과정이다. 더욱 전문화된 사역을 꿈꾸는 분들에겐 본격적인 사역을 위한 마지막 훈련장이 될 것이다.
일반과정
지도교수 · 김중호 교수
· 고영순 교수
· 이유상 교수
· 손운산 교수
· 정푸름 교수
· 이현숙 교수
· 채유경 교수